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추천]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1 (시즌2제작 확정)- 줄거리 및 특징

by hoyaiskoya 2025. 7. 21.

지난 주말 미루고 미뤄왔던 디즈니오리지널 드라마 [킬러들의 쇼핑몰] 을 첫화부터 마지막화까지 정주행하고 왔습니다. 

소재와 배우등 꽤나 흥미로워 기대하고 있었지만 요즘 드라마 하나를 시작하려 마음먹는게 쉽지는 않았네요

하지만 시작을 하니 완결까지 가는 길은 굉장히 순탄한 작품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추천작 [킬러들의 쇼핑몰] 에 대해서 알아가 볼까요?

킬러들의 쇼핑몰 포스터

1. 소재 및 줄거리 

주인공이자 정지안은 삼촌 정진만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을 듣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삼촌의 죽음을 정리하던 도중 삼촌의 옛날 핸드폰에 이상한 판매 내역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상함을 느낀 정지안은 삼촌이 운영하던 '수상한 쇼핑몰'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쇼핑몰은 단순한 농기계 판매 사이트가 아니라 킬러들에게 무기와 장비를 판매하는 장소였음을 알아내게 됩니다.

 

지금까지 알게 모르게 삼촌의 보호아래 자라왔던 정지안에게 원하던 원치않던 상속되어버린 '수상한 쇼핑몰'을 노리고 찾아온 수많은 킬러와 바빌론을 포함한 조직들, 심지어 법망의 타겟이 되며 목숨을 건 생존싸움이 시작됩니다. 

 

 

2. 제작진 및 출연자 정보 

장르: 액션, 스릴러, 미스터리, 느와르, 드라마

공개일 : 2024년 1월 17일~2월 7일(8부작)

제작진 : 이권(연출, 극본, 크리에이터), 노규엽(연출), 지호진(극본), 이언희(크리에이터)  

원작 : 강지영 [살인자의 쇼핑몰]

출연진: 

이동욱 (정진만) 쇼핑몰 운영자 전 용병 바빌론 출신, 이중생활을 해온 인물 
김혜준 (정지안) 주인공 삼촌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쇼핑몰을 상속, 생존을 위해 강해짐 
서현우 (이성조) 킬러 바빌론 출신 스나이퍼—삼촌과의 과거 악연이 얽힘 
조한선 (베일) 킬러 잔혹하고 조직의 핵심 인물 
금해나 (소민혜) S급 여성 킬러 삼촌과 인연, 지안을 보호하려 함 
박지빈 (배정민) 해커 지안의 친구이자 조력자로 등장

 

이 작품에서 특히나 눈이 갔던 배우는 [킹덤], [구경이] 등 다양한 작품에서 좋은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김혜준 배우였습니다. 21살 대학생 캐릭터의 예민하고 발랄하면서도 내면의 어두움과 단단한 내면을 가진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평소 관심을 많이 가지던 배우분이라 이번 작품에서 어떤 느낌을 보여줄 수 있을까 기대했는데 정지안 그 자체로 태어난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격투신과 울컥 올라오는 감정 연기에서 같이 억울한 마음이 느껴질 정도로 연기력에 물이 오른 느낌이었습니다. 

 

금해나 배우님의 경우 처음 뵙는 분이었는데 중국인이 한국어를 구사할때 느껴지는 약간의 어눌한 발음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며 다음 작품이 더 기대되게 만드는 배우님이었습니다. 

 

3. 특징 포인트 !!

1) 독창적 설정

'쇼핑몰'이라는 일상적 공간이 킬러들의 무기창고로 설정되는 부분이 꽤나 흥미로웠습니다. 

2) 한국식 느와르 탈피

분명 느와르적 소재를 활용한 작품임에도 한국식 특유의 신파적 모먼트와 의미없는 장면들의 나열들이 빠지며 지루한 부분없이 속도감 있게 진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약하고 어린 여성 주인공이 극을 이끌어가며 불안하면서도 긴장감을 극한으로 끌어당기는 부분이 특히 강점으로 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잔인한 부분을 깔끔한 묘사로 표현

느와르, 스릴러 작품의 특성상 살인이라는 소재가 들어갈 수밖에 없으며 어쩔 수 없이 잔인하게 표현되는 부분들이 발생합니다. 해당 작품에서도 당연히 수많은 킬러가 등장하고 서로 죽고 죽이는 상황이 발생하지만 그 모습이 꽤나 깔끔하게 표현되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4. 결론 

일상과 어둠의 세계의 경계에서 피어나는 생존기! 

독특한 설정과 빠른 전개, 그리고 이를 이끌어나갈 능력이 출중한 배우들의 명연기가 어우러져 잘 만들어진 느와르 작품.

 

+++ 시즌 2 제작 확정 ( 2026년 개봉 예정 )